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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필요한 TV 수신료 납부를 막고 환불받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TV를 보유하지 않은 가구라면 꼭 확인하세요!
✅ KBS 수신료 공식 홈페이지 환불에 대한 안내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TV 수신료 말소 신청
📝 신청 방법
* KBS 홈페이지 접속
* TV신규등록/말소 메뉴
* TV말소/미소지 선택
* 온라인 문의 작성
* 답변 받기
KBS 홈페이지(https://program.kbs.co.kr)에서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 후 담당자가 TV 미보유 사실을 확인하기 위해 방문하게 되며, 아파트의 경우 관리사무소 직원이 확인 절차를 진행할수도 있습니다.
🔎 TV가 없음이 확인되면 수신료 납부가 중단됩니다.
기존 수신료 환불
💰 환불 절차
* KBS 고객센터 연락(1588-1801)
* TV 미보유 확인
* 환불 금액 산정
* 계좌 등록
* 환불금 수령
TV를 보유하지 않았던 기간 동안의 수신료 역시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KBS 고객센터로 연락하여 환불을 신청하면 됩니다. OTT의 영향 때문인지 환불 신청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전화로 문의시에 통화가 잘 안되는 단점도 있으니 인내심을 가지고 전화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요 서류 및 준비물
📋 구비 서류
* 신분증
* 전기요금 고지서
* 실거주 증빙서류
* 통장사본(환불용)
* 방문 확인 동의서
TV 미보유 확인을 위한 방문 시 본인 확인을 위한 신분증과 실제 거주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가 필요합니다.
환불 신청의 경우 추가로 통장사본이 필요하며, 아파트 거주자는 관리사무소의 방문 확인 동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및 팁
⚠️ 체크포인트
* 컴퓨터 모니터 확인
* 빔프로젝터 체크
* 스마트 기기 구분
TV 수신 기능이 있는 모니터나 빔프로젝터도 TV로 간주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한번 말소 처리된 후에도 정기적으로 확인이 이루어질 수 있으며, 이사 시에는 새로운 주소지에서 다시 말소 신청을 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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