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서울 시민들의 일상에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서비스, 바로 '아리수'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특히, 이사할 때 꼭 필요한 아리수 사이버고객센터의 이사정산 서비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리수란?

     

    아리수 사이버고객센터 이사정산 전화번호

     

    먼저, 아리수에 대해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아리수'는 서울시에서 공급하는 수돗물의 브랜드명입니다. '아리'는 순수 우리말로 '크다'라는 뜻이고, '수'는 물을 의미합니다. 즉, '아리수'는 '큰 물', '풍부한 물'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죠. 서울시는 2004년부터 이 브랜드를 사용하며,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 공급에 힘쓰고 있습니다.

     

     

     

     

     

     

     

     

    아리수 이사 정산의 중요

     
     

    이사를 하다 보면 여러 가지 정산해야 할 것들이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수도 요금 정산은 꼭 잊지 말아야 할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사 갈 때 수도 요금을 정산하지 않으면 나중에 불필요한 요금이 청구될 수 있고, 새로 이사 온 사람에게도 피해를 줄 수 있기 때문이죠.

     

     

     아리수 사이버고객센터 이사정산 전화번호

     

    아리수 사이버고객센터 이사정산 전화번호

     

     

    이사 시 아리수 요금 정산을 위한 전화번호는 각 수도사업소에 전화를 하시면 모든 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 번호는 아리수 사이버고객센터의 이사정산 전용 번호로, 이사와 관련된 모든 문의와 정산 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전화 가능 시간

     

    •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 주말 및 공휴일: 휴무
     

     

    이사정산 절차

     

     

     

     

    • 정보 제공: 현재 거주지 주소, 이사 날짜, 새로운 거주지 주소(있는 경우) 등을 알려줍니다.
    • 계량기 확인: 담당자의 안내에 따라 수도 계량기의 숫자를 확인합니다.
    • 요금 정산: 최종 사용량에 따른 요금을 안내받고 정산 방법을 선택합니다.
    • 확인서 발급: 정산 완료 후 필요시 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사정산 시 주의사항

     

    1. 사전 연락: 이사 3~5일 전에 미리 연락하는 것이 좋습니다.


    2. 계량기 위치 확인: 미리 수도 계량기의 위치를 파악해두세요.


    3. 세입자/집주인 구분: 세입자인 경우 집주인의 동의가 필요할 수 있으니 확인하세요.


    4. 미납 요금 확*: 혹시 미납된 요금이 있는지 꼭 확인하세요.

     

     

    마무리

     

    이사는 새로운 시작을 의미하는 중요한 일입니다. 그 과정에서 아리수 이사정산을 꼭 잊지 마세요. 서울시는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하고 있습니다.

     

    아리수 사이버고객센터를 통해 이사정산뿐만 아니라 다양한 수도 관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니, 필요하실 때 언제든 문의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