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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카드 분실, 빠른 대처가 중요합니다! 1초라도 늦은 신고는 금전적 피해로 이어질 수 있어요. 24시간 신고 가능한 카드사별 연락처부터 부정사용 대처법까지, 카드 분실시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정리했습니다!

 

 

 

 

 주의사항


* 신고지연
* 정보유출
* 개인정보노출

 

 

긴급 신고절차

 

⬤ 즉시 조치


- 카드사 연락
- 앱을 통한 일시정지
- 필요시 경찰 신고
- 부정사용 확인
- 재발급 신청



카드사 대표번호나 필요시에는 분실신고 전용번호(1332 -  신용카드사와 회원 사이에 발생하는 금융분쟁의 조정을 심의·의결하기 위해 금융분쟁조정위원회) 로 즉시 연락하세요. 스마트폰 앱으로도 카드 일시정지가 가능합니다. 지갑 분실 시에는 경찰서에도 신고하고, 부정사용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세요.

 

 

 🔎 카드 부정사용이 걱정됩니다.

 

잃어버렸는지 애매하면 일시정지 신청하세요.

 

 

 

 

 

카드사별 신고방법

 

신용카드 분실신고 긴급접수 가이드

 

 

▢ 연락처 안내


- 신한카드: 1544-7000
- 삼성카드: 1588-8700
- 현대카드: 1577-6000
- KB국민: 1588-1688
- 롯데카드: 1588-8100



각 카드사 고객센터는 24시간 분실신고를 접수받습니다. ARS나 상담원 연결로 신고 가능하며, 모바일 앱에서도 즉시 정지가 가능해요. 해외에서는 국제전화 수신이 가능한 번호로 연락하세요.

 

후속 조치방법

 

 

 

✓ 필수 확인


- 거래내역 확인
- 재발급 신청
- 자동이체 변경
- 제휴사 통보


분실 전후 거래내역을 꼼꼼히 확인하세요. 부정사용 내역이 있다면 즉시 카드사에 신고합니다. 재발급 카드로 자동이체를 변경하고, 연결된 간편결제도 재설정이 필요해요.

 

 

예방과 대비

 

신용카드 분실신고 긴급접수 가이드

 

 

⬤ 사전 준비


- 카드정보 기록
- 긴급번호 저장
- 앱 설치



카드번호와 신고번호를 따로 메모해두세요. 카드사 앱을 미리 설치하고 로그인해두면 긴급상황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어요. 카드 사용 알림서비스를 활성화하면 부정사용을 빨리 발견할 수 있습니다.